2025/07/16 2

[7/11] Unity 게임 제작 프로젝트 중간 점검

🧠 배운 점 / 느낀 점평소엔 일주일간 진행되는 프로젝트를 많이 했었고 어느정도 완성도 있게 게임을 만들었었는데, 이번엔 시간을 더 썼음에도 불구하고 게임이 돌아가지도 않게 미완성으로 중간 점검을 하게 되어서 내 자신이 좀 실망스러웠다.팀원 중 한명만 앞으로 달려간다고 게임이 빨리 만들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느꼈고, 진짜 협업은 생각보다 더 어렵구나 느꼈다.회의를 많이 한것은 좋았으나, 목적과 결과 없이 회의를 진행하다보니 쓸데없는 이야기로 시간이 많이 허비됐다. 다음엔 회의를 열기 전에 미리 정하고 시작해야겠다.

TIL 2025.07.16

[7/14] Canvas 위가 아닌 Camera 배경으로 배경 이미지와 캐릭터 넣기

🎮 오늘 한 일UI Canvas 위가 아닌 Camera 배경으로 배경 이미지와 캐릭터를 넣고 싶어서 실험 진행Quad 오브젝트를 생성하여 씬에 배치Material 을 생성하여 배경 이미지를 넣음 (캐릭터도 마찬가지)해당 Material 을 Quad 오브젝트에 드래그해서 적용배경과 캐릭터가 월드 공간에서 자연스럽게 카메라에 보임🧠 배운 점 / 느낀 점Canvas의 Render Mode를 Screen Space - Overlay로 하면 UI와 배경/캐릭터가 완전히 분리됨.UI를 World Space로 하려면 카메라 거리, 크기 모두 신경써야한다.2D 스타일 배경이나 캐릭터 쓸 때는 Albedo만 잘 써도 충분히 자연스러워 보인다.

TIL 2025.07.16